회사소개

카페오아시아는

서로 다른 국적의 다문화 여성들이 꿈을 일구는 카페입니다.

카페오아시아는 서로 국적과 문화가 다른 다문화 여성들이 서로 배우고 일하고 성장해 나가는 카페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안정적인 희망터를 가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익을 넘어 가치를 우선하는 카페입니다.

카페오아시아는 고용노동부가 인가한 제 1호 사회적협동조합이자 사회적기업으로서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재투자하는 착한 기업으로서의 사명을 충실히 수행합니다.
*2013년 1월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 인가
2014년 12월 지정기부금단체 인정
2015년 6월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함께 협동하고 연대하는 카페입니다.

카페오아시아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 각 지역에서 다문화여성의 자립과 한국사회 적응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다문화 카페들이 조합으로 참여하여 원두나 부자재를 공동구매하는 등 서로 협동하는 카페입니다. 또한 (주)포스코, (주)CGV, (주)SK석유화학, 인천항만공사, 서울 동부시립병원, 대한적십자사, 지역난방공사 등의 여러 기업사회공헌과 공공기관과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설립스토리

다문화 여성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통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질 좋은 직업훈련과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카페오아시아는 2012년 2월, ㈜포스코 사회공헌이 지원하고 사단법인 세스넷이 운영한 “다문화 여성 자립을 위한 취·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3년 1월에는 각 지역에서 결혼이주여성을 돕는 9곳의 다문화 카페들이 함께 동참하면서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3년 2월에는 포스코센터 4층에 첫 번째 사회협력 카페가 오픈되면서 이후 공공기관과 기업체 등에 카페를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현재 (주)포스코센터, (주)CGV 본사, (주)SK석유화학, 인천항만공사, 서울동부시립병원 5곳에 본사 카페를 두고 있으며, 12곳의 조합 카페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오아시아의 포인트, 하나되는 오아시아

카페오아시아
브랜드

카페오아시아 브랜드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재능기부로 탄생하였습니다. 협동조합과 다문화의 특성인 “다양성과 우리 모두는 하나‘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OASIA의 O는 하나됨을 의미하며 다양한 동그라미들의 색들은 사람들의 다양성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통한 쉼의 상징으로 사막의 OASIS+Asia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카페오아시아 사회적협동조합 C.I
카페오아시아 B.I
Address
02584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16길 22-1, 2층(용두동, 혜원빌딩)
Contact
T. 02) 332- 7498
F. 02) 337-6762
Open: am 8:00~pm 17:00, 주말 휴무

COMPANY : 카페오아시아사회적협동조합

CEO : 정선희 (cafeoasia@gmail.com)

ADDRESS : 02584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119-12 혜원빌딩 2층

BUSINESS LICENSE : 105-82-22299

 

cafeoasia. All rights reserved.
This is a staging environment